구글 검색 품질 평가 안내서- 0. 품질 평가 도입

안내서 개요

검색 품질 평가 프로그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검색 품질 평가자는 다양한 유형의 평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공통 지침은 주로 Page Quality(PQ) 와 Needs Met(NM) 를 다루지만, 이 개념은 다른 유형의 평가 작업에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본 지침에서는 "검색 품질 평가자" 를 간략하게 "평가자"로 줄여 지칭하겠습니다.

0.0 검색 경험

월드 와이드 웹은 방대한 온라인 정보와 컨텐츠의 집합체입니다. 인터넷 검색 엔진은 이러한 온라인 우주를 탐색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제공하며 사람들이 검색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브라우저의 검색 상자에 단어를 입력할 수 있고, 휴대폰이나 보조 장치와 대화할 수 있으며, 검색 엔진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빠른 작업을 수행하는 것에서부터 주제를 깊이 연구하는 것까지 다양한 목적을 위해 인터넷을 검색합니다. 검색은 홈 리모델링이나 휴가 계획 같은 장기 프로젝트의 일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심심하거나 [재밌는 영상] 검색과 같은 재미를 찾기 위해 하는 것일 수도 있고, [심장 발작의 증상은 무엇인가?]와 같이 인생의 중요한 순간의 한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검색 엔진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무언가를 찾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검색 엔진은 가장 도움이 되는 순서대로 다양하고 유용한 고품질의 검색 결과를 제공해야만 합니다.

검색의 다양한 유형은 검색 결과의 매우 다양한 유형이 필요합니다. 의료 검색 결과는 높은 품질이어야 하고 권위적이고 신뢰성이 있어야만 합니다. "귀여운 새끼 동물 사진"의 검색 결과는 사랑스러워야 합니다. 특정 웹사이트나 웹페이지의 검색 결과는 상단에 원하는 결과가 있어야만 하고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거나 많은 관점을 포함하는 검색은 관점과 의미의 보편적인 다양성을 반영하는 다양한 결과 집합이 필요합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검색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의 다양성은 검색하는 사람들의 다양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 집단에 대한 검색을 했을 때 다양한 인구학적 배경과 문화를 반영하는 유용한 결과가 나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검색 결과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야만 합니다. 검색 결과는 권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어야만 할 뿐 아니라, 오해가 소지가 있는 내용으로 사람들을 오인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검색 결과는 사람들을 불쾌하고 충격적인 내용으로 놀라게 하지 않고 찾고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유해하고, 혐오스럽고, 폭력적이거나, 성적으로 노골적인 검색 결과는 반드시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찾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하는 방식으로 검색을 표현했을 때에만 적절하며, 그 검색에 사용된 단어에 대한 다른 적절한 해석은 없습니다.

0.1 검색 품질 평가의 목적

검색 품질 평가자는 전세계 검색 엔진 품질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좋은 검색 엔진은 특정 언어와 지역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검색 결과를 줍니다.

하나의 평가는 특정 웹 페이지, 웹 사이트 또는 결과가 Google 검색에서 나타나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상단이나 하단으로 이동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개인이 오픈 웹에서 각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평가할 수 없기 때문에 검색 결과 페이지에 결과를 특정 위치에 배치 시키기 위해 평가를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에, 평가는 검색 엔진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작동하여 전세계 사람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평가는 다양한 검색에 대한 유용하고 유용하지 않은 결과들의 예시를 제공함으로써 검색 엔진을 개선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검색 품질 평가 프로그램에서의 역할의 일환으로, 검색 엔진 사용에 익숙해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검색 전문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명령어(예, 인용이나 대시) 나 고급 검색 옵션을 사용해서 검색해보세요.

0.2 평가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국가 및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변해야 합니다.

평가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국가 및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작업 언어와 지역에 익숙해야만 품질을 올리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는 지역 및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험을 대변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고용주/회사에 알리세요.

평가 업무에서 별도로 정해진 방식이 없다면, 평가는 본 지침에 명시된 설명과 예시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평가는 개인적인 의견, 선호, 종교적 신념이나 정치적 견해에 근거해서는 안 됩니다. 항상 최선의 판단력으로 평가의 대상인 국가 및 언어권의 문화적 기준을 제시해주세요.

0.3 브라우저 필요조건

브라우저 필요조건은 고용주/회사에 확인해보세요. 유용한 브라우저 추가 기능이나 확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페이지의 사용자 환경을 방해하거나 바꾸는 추가 기능이나 확장은 사용하지마세요.

0.4 광고 차단 확장

Needs Met 평가나 Page Quality 평가를 위한 광고를 차단하는 추가 기능이나 확장을 사용하지 마세요. 이러한 추가 기능이나 확장은 잘못된 평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별 지침에서 특별히 지시한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0.5 인터넷 안전 정보

작업 중에는 다양한 웹페이지들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중에 몇 곳은 조심하지 않으면 컴퓨터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의심되는 실행 파일, 응용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잠재적으로 위험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 및 스파이웨어 방지 보호 기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자주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는 보호 받지 못합니다. 웹에서 무료나 구입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백신 및 스파이웨어 방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위키피디아 페이지와 이곳에서 스파이웨어에 대한 위키피디아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신뢰가 가는 파일만 열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파일 포맷들은 바이러스가 있더라도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txt (text file)
● .ppt or .pptx (Microsoft PowerPoint)
● .doc or .docx (Microsoft Word)
● .xls or .xlsx (Microsoft Excel)
● .pdf (PDF) files

"경고-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당신의 컴퓨터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있는 페이지를 보거나, 페이지에 대해 백신 소프트웨어가 경고한다면 평가하려고 페이지에 방문하지 마세요.

0.6 본 지침에 있는 예시들의 역할

본 지침 내 예시들은 항목 별로 정의된 개념들을 어떻게 평가 업무에 적용해야 하는지 설명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각 예시를 살펴보고 다음 사항을 명심하세요.

  • 웹페이지와 웹사이트는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예시는 웹페이지의 이미지나 "스냅샷"을 사용합니다.
  • 예시에 나온 정보는 우리가 추가했을 당시에는 정확했지만, 컨텐츠와 웹사이트는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 몇 몇의 예시들은 데스크탑 페이지를 보여주고 몇 몇은 모바일 기기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원문 Google search quality evaluator guidelines>

wave line

By 박혜정

박혜정
wave line

또 다른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