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Ecommerce 검색 결과를 위한 6가지 팁 공유

Google에서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이커머스 사이트를 더 눈에 띄게 만드는 지에 대한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영상은 e커머스 상품 페이지가 쉽게 눈에 띄는 데 도움을 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미지는 사이트 방문자들이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별점 평가는 신뢰도를 높인다. 가격과 유용성은 구매자가 판매자를 선택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러한 요소 중 일부는 상단 […]

Google에서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이커머스 사이트를 더 눈에 띄게 만드는 지에 대한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영상은 e커머스 상품 페이지가 쉽게 눈에 띄는 데 도움을 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 이미지는 사이트 방문자들이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별점 평가는 신뢰도를 높인다.
  3. 가격과 유용성은 구매자가 판매자를 선택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러한 요소 중 일부는 상단 목록에 위치하기 위해 제품 구조 데이터에 의존하는 반면, 다른 요소들은 Google 판매자 센터 피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1. 제목 태그

Kent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s)에 표시되는 웹페이지 제목 태그에서 생성된 제목 링크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는 제목 요소가 웹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적절하게 설명하지 못하면 Google에서 페이지 맨 위에 있는 제목이나 웹페이지 링크의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다시 작성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자동 상품 제목 태그를 사용하여 중복된 내용이나 누락된 정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추가적으로 조언했습니다.

"좋은 제목 링크는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어 사이트에 양질의 트래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낮은 품질의 제목 링크는 사이트 사용자에게 안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대한 인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Alan은 제목 태그가 업데이트 되는 때와 Google이 SERP 결과들에 업데이트 된 제목 링크를 최종적으로 보여주는 때 사이에 시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용성이나 가격 데이터 추가를 위해 제목 태그를 과도하게 생성하는 것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그는 Google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제목 태그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2. 고품질 이미지 포함 시키기

고품질 이미지는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사용자 경험 고려 사항입니다.

“우리는 사용자들이 일반적으로 고품질 이미지에 잘 반응한다는 것을 확인했고 주요 이미지의 너비는 1200픽셀 이상으로 권장합니다.”

Alan Kent

그는 저품질 이미지가 있는지 사이트 검사를 하고 더 높은 화질의 사진으로 교체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Kent는 또한 최대 이미지 미리보기 메타 데이터는 구글에게 SERP에서 어떻게 이미지를 표시할 지 알려주기 때문에 확인해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구글이 검색 결과에 표시할 올바른 이미지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 구조 데이터를 사용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많은 기업이 검색 결과에서 자신들의 웹페이지가 더 높은 순위에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이미지와 같은 것들을 고려합니다.

그러나 제품 이미지에 신경 쓰는 것이 사용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즉, 제품의 크기에 대한 질문이 있을 경우 제품을 거의 동일한 크기의 일상 물체와 나란히 놓는 게 이해하기 쉽습니다.

다양한 각도들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는 모델이 입었을 때 옷이 어떻게 생겼는지, 방에 있을 때 가구가 어떻게 생겼는지, 울타리가 마당을 어떻게 꾸며줄 지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풍부한 제품 데이터 공유하기

구조화된 데이터는 Google이 웹페이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검색 결과에서 스니펫으로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게 합니다.

다음은 제품 구조화 데이터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 상품명
  • 제품 설명
  • 이미지
  • 평점
  • 가격
  • 사용성

Google의 제품 구조화 데이터 지침을 확인하여 필요한 속성과 선택 사항을 확인하세요. 구조화 데이터 지침은 계속해서 변경되며, 구조화 데이터가 더 이상 Google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제품 페이지의 검색 결과의 상위 목록에서 제품 페이지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 콘솔 URL 색인 도구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색인화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리치 결과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구조화 데이터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4. 가격 인하 데이터 공유

Google과 가격 정보를 공유하면 해당 제품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서 가격 인하 특별 노출을 받을 수 있어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가격 인하 검색 결과에서 나타나는 것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가격 인하에 대한 스니펫 결과에 나오는 페이지를 만들려면 가격 범위가 아닌 특정 가격에 제공 속성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5. 판매 상품 식별

이 팁은 Google 판매자 센터 피드 및 제품 구조 데이터를 조합하여 GTIN 식별자와 같은 정확한 제품 식별자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팁을 따라하면 상품을 상품 캐러셀과 같은 목록들에 적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6. 비즈니스 프로필 만들기

마지막으로, Kent는 기업이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 관리자를 이용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을 따르면 사이트가 검색 결과와 함께 SERP(Search engine result page) 목록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은 오프라인 매장이나 서비스 지역이 있는 기업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Search Engine Journal

By 박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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