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백링크 구축이란 무엇일까요?

백링크 구축이 중요하다고 SEO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에 돈으로 사는 가짜 인기가 과연 오래가고 좋을까요?
좋은 콘텐츠로 좋은 백링크를 구축해요

백링크란 누군가가 내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또는 사이트의 URL을 타사이트로 공유하여 출처를 남기거나 인용했을 때, 해당 사이트와 내 사이트가 연결되며 알고리즘이 사이트의 관계를 파악하여 구글 E-A-T 개념에 포함되는 신뢰성을 높게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백링크 구매의 문제점

백링크를 생성해주는 광고들을 직접 사용해보면 순간의 효과는 보일 수 있으나 명백히 구글의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게되는 행위이기 때문에 오히려 검색엔진에 패널티를 얻을 수 있으며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검색엔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구글에 "백링크 구축"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해보면 백링크를 구축해주는 SEO 서비스를 상품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르지 못한 상품입니다. 현재 구매를 고려하고 있으시다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세요

올바른 백링크 구축 방법

올바른 백링크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데이터,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자연스럽게 공유를 유도하여 사이트의 신뢰성을 올리는 것입니다.

SNS 활동을 통해 백링크를 구축하거나 적절한 사이트 내부 이벤트를 통해 사이트의 백링크를 구축하는 방법도 바른 백링크 구축 방법에 포함됩니다. 특히 이제 막 초기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돈을 주고 판다는 양질의 백링크를 산다고 하더라도 쉽게 상위에 노출되지도 않습니다. 이미 여러분의 경쟁상대는(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개인사업자)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었고, 이것이 SEO에 좋도록 계획하여 작업을 하고 있지 않은 부분이라도 이미 상위 노출되고 있음으로 그들의 페이지에 방문한 많은 방문자 수, 공유 횟수가 알고리즘에 중요한 척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키워드 선점효과라고 하는데, 이런 경우 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그것이 어렵다면 키워드 우회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사실상 경쟁이 너무 과도한 키워드지만 투자 대비 수익이 높은 꼭 필요한 키워드라면 오히려 검색광고를 추천드립니다.

SEO는 더 매력적인 서비스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사람들은 운동을 잘 모르지만 건강한 몸매를 만들고 싶을 때, PT수업을 받거나 유튜브를 찾아봅니다. 스스로 연구하고 개발하지 않는 이상 옆에서 식단관리 및 직접 코칭해주는 PT가 효과가 더 좋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SEO 서비스는 현재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함에 있어서, 올바르고 정확한 성장을 진행중인지 알 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백링크로 단기간 효과를 보고 싶어하는 것은 검색 광고보다 비효율적입니다. 사이트에 사용자를 위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멀티사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사이트에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올바른 운영을 통해 백링크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어뷰징에 가까운 작업을 통해 매월 유지 비용이 발생하지만 패널티를 먹을 수 있는 유료 백링크 구축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백링크 구축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보세요.

wave line

By 김정태

김정태
wave line

또 다른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