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백링크를 구매한 사이트는 신고 하세요
백링크를 구매하는 것을 그레이햇에 포함되는 작업이라고 하는데, 일단 키워드 광고를 제외하고는 돈을 주고 백링크를 사는 행위 자체가 품질 가이드 위반입니다.
2021.04.16 김정태
SEO 콘텐츠, SEO 개발이야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셋팅 가이드
네이버에 서치어드바이저 셋팅은 내 사이트의 페이지를 네이버에 제출하여 크롤링이 가능하게 조치하는 작업입니다.
2021.04.05 정동영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유튜브 썸네일 제작
유튜브 썸네일은 어그로나 댓글에 썸네일에 나오는 장면을 시간으로 표시해주는 밈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만큼 중요한 영역입니다.
2021.04.05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네이버 웹페이지 상위 노출로 인한 트래픽은 구글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나요?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른 검색엔진, 플랫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사용자 활동의 측면에서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2021.03.19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JPG보다 WebP 포맷을 추천해요
WebP은 무엇일까요? JPEG, JPG는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WebP는 낯설어요. WebP는 이미지에 대해 고효율의 손실 압축으로 구글에서 제작한 이미지 포맷입니다. WebP 형식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낮은 용량의 이미지를 빠르게 로딩할 수 있어요 옛날에는 WebP는 브라우저 호환이 잘 안 됐어요. 그래서 구글에서 출시하고도 많이 사용하지 않았죠. 하지만 효율성을 인정받은 WebP는 애플 IOS 14부터 적용을 밝혀서 호환성 문제를 […]
2021.03.02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ALT 태그의 중요성과 작성 노하우
alt 태그는 시각 장애인 처럼 이미지를 이해할 수 없는 사람에게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글로 나타내어 접근성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2020.12.22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내 콘텐츠가 404 페이지로 표시된다면?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404 페이지를 발견하고 실망하게 된다면 해당 브랜드에 대해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지속 시간과 이탈율이 높아지면 저품질의 사이트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2020.12.18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한글 URL VS 영어 URL, 어떤게 더 좋을까요?
한글과 영문 중 어떤 언어가 더 편하신가요? 당연히 모국어로 사용하는 언어가 더 편할겁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한글 URL을 사용하면 광고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죠. 지금도 온라인에서 항상 한글 URL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장점과 단점을 알아봐요.
2020.12.15 김정태
SEO 트렌드 SEO를 위한 AMP – 모바일 속도 최적화
로딩 시 구글 AMP 캐시를 사용해 빠르게 페이지를 로드하고 AMP 요소를 사용해 페이지를 가볍게 만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2020.12.02 정동영
SEO 콘텐츠, SEO 개발이야기 SEO에 좋은 워드프레스용 robots.txt 가이드
SEO개선에 효과적인 워드프레스 최적화 robots.txt 셋팅방법을 소개합니다.
2020.11.27 니콜라
SEO 콘텐츠, SEO 서비스 과정 자주하는 질문 “구글 검색 상위 가능한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느릴 수 있지만 정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20.11.19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주의가 필요한 SEO 메타태그, 타이틀과 디스크립션 작성
더 좋은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2020.11.12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와 간단 팁 – 유튜브 가이드 1편
로그인부터, 예약 업로드까지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를 처음하시거나 낯선 분들을 위한 영상 업로드 가이드와 간단한 팁이 있어요
2020.11.09 김정태
SEO 콘텐츠, SEO 트렌드 네이버의 서치엔진 PC 검색 업데이트
네이버 블로그에 공지된 내용대로 2020년 10월 29일 기준 PC 검색 개편이 되었습니다. 검색의 품질과 노출 결과는 어떻게 변화 했을까요?
2020.11.02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유튜브도 검색엔진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콘텐츠의 재미와 흥미, 정보 전달력 등 좋은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또한 제작된 콘텐츠와 각 채널의 연결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무엇이 어디에 어떻게 업로드되고 업로드 된 콘텐츠가 또 다시 어디에 어떻게 노출되는지 지속적이고 꼼꼼하게 살펴보며 콘텐츠 업로드를 진행하고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2020.10.23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온라인 운영
검색엔진최적화가 마케팅 방안으로서 단순히 검색히 자연어 검색을 통해 상위에 나오기 때문에 신뢰성이 있는 콘텐츠로 보이게끔 목표로 잡는 것보다 방문자들이 방문시에 실제 내 플랫폼의 디자인, 카피, 서비스 등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2020.10.20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네이버에서 구글로,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
네이버에서 발행하는 콘텐츠가 최고의 콘텐츠로 가득하다면, 폐쇄성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추세라면 네이버는 구글에 주요 지식에 대한 검색 점유율을 잠식 당할 수 있습니다.
2020.10.07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SEO에 적합한 카리파이팅으로 높아지는 검색 순위
키워드를 분석시 노출이 잘될만한 키워드에만 초점을 맞춰도 될까요? 실제 타겟층 유입과 맞지 않는다면 목표까지의 전환은 어려울 것입니다.
2020.10.05 김정태
SEO 콘텐츠, SEO 콘텐츠 최적화 구글 가이드에 있는 YMYL(Your Money Your Life)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E-A-T에 적합한지 YMYL을 포함되는 콘텐츠인지 고민해야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유익한 목적을 가진 고품질의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서입니다.
2020.09.28 김정태
SEO 콘텐츠, SEO의 개념과 원리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적합한 콘텐츠를 이해하는 E-A-T 개념
E-A-T는 전문(Expertise), 권위(Authority), 신뢰(Trust)의 약자입니다. 대체적으로 콘텐츠는 YMYL의 전문적인 콘텐츠와 비 전문적 콘텐츠로 나뉘게 됩니다. 이렇게 나뉘는 사이트의 콘텐츠 성향에 따라 EAT의 중요도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E. 전문적 지식콘텐츠 작성자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글쓴이가 전문적인 글을 쓰는 것에 풍부함 경험과 전문적인 자격을 가지고 있고 다른 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인지.A. 웹사이트의 권위작성자, 콘텐츠, 웹사이트가 […]
2020.09.24 김정태